급발진 대처방법 피해는 누구의 몫인가? 음. 음. 몇일째 계속된 안타까운 소식들이 즐겁지 못한 여름휴가를 보내게 됩니다. 그동안 공식적인 발표가 없었던 급.발.진!! 사고사례들보면 다들 어떻게 사고가 나는지 요즘은 블랙박스 보시면 거진다 나와있잖아요.
원. 인. 이. 하지만 이를 보상받기란 참 어려운 과제인듯 합니다. 이번 부산 싼테페 사고만봐도 참 뭐라 할말이 없습니다. 동영상 나온 고대로 보면 누가봐도 답이 나오는데 말이죠. 암튼 이렇게 안타까운 소식들이 자꾸 전해지면서 피해입는건 누구일까요??
오늘은 이번 사건들을 통해서 미연에 조금은 피해를 줄여보고자 아픔을 조금은 덜어보고자 급발진 시에 대처할수있는 방법에 대해서 몇가지 알아보고 가려구해요. 일단 전문가들의 대처방안이니 100% 신뢰는 아니지만 그래도 다른방안이 없잖아요. 비싼 외제차를 끌수있는것도 아니고 전문가들이 보여준 급발진 대처방법
<급발진 최적의 대처방법> * 차량에 문제가 발견되면 운전자는 미세한 부분이라도 감지하게됩니다. 운전경력이 좀 되시는분들은 정말 작은 소리에서도 이상을 느낀다고하니 급발진 정도라면 차량이상증세는 확 느낄수 있을겁니다. 내가 주인공이 될수도 있으니 그래도 알아두시면 조금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1. 이상시에 브레이크를 꾸욱 (띄지말고) 끝까지 눌러줍니다. - 여기에는 호불호가 많이 갈려요. 물론 브레이크를 꾸욱 밟음으로 멈추면 좋겠지만 급발진시에 대부분 브레이크가 먹통이라합니다. 차량의 RPM은 이미 최고치를 가르키려 달려가겠고 이에 브레이크라도 꾸욱 밟지 못하면 더욱 속도를 빠른시간내 도달하겠죠. 이에 가장먼저 해야할일은 브레이크를 꾸욱 밟는다 제동력을 높인다고 밟았다 땟다 밟았다 땟다 생각 하실수 있는데 이건 잘못된거라 합니다.
2. D(드라이브) 기어에서 N(중립) 기어로 빠르게 바꾸기 - 급발진시에 가장 먼저 할수있고 가장 중요한 포인트라합니다. RPM은 돌아가지만 N(중립)기어 일경우엔 공회전으로 돌아가게됩니다. 이 순간부터는 더이상의 속도는 안난다고보시면되겠죠. 하지만 당황하고 위급한순간 이것이 순조롭게 될런지가 문제겠죠. 뭐 어쩌겠오요..ㅡㅡ;; 평소에 연습을 통해서 조금은 익숙함을 느끼는수밖에 없지 않을가 싶네요.
3. 차량 시동을 끈다. - 어느정도 시야앞에 속도고 줄어가고 안전지역이 보인다 하면 차량의 시동을 꺼준다고합니다. 스마트키를 가지고 있는 차량의 경우 START 버튼을 3초간 길게 눌러줘야 시동이 꺼집니다. 한번 누른다고 절대 안꺼집니다. - 차량키로 시동을 키고 끄는 밸브방식이라면 키를 돌리고 절대 키를 빼면 안됩니다. 시동을 껐을때 핸들 조작이 가능하지만 키를 뺀 순간 핸들은 Lock 에 걸려 고정이 되어지거든요. 절대 키를 빼지 말자.!!!
4. 위 3가지 방법으로 차량이 멈추지 않는다면..??? 보행자가 있는 인도가 아닌 중앙분리대를 이용해 혹은 벽을 이용해 정면출동보다는 측면을 부딪혀가면서 속도를 줄여주셔야합니다. 고정된 물체 전봇대같은곳은 절대적으로 피하셔야 큰 피해가 없어요. 고정된 물체의 경우 충격이 그대로 전해지기에.... 힘을 흡수할수있는곳에 부딪혀주는게 큰 피해를 조금은 막아줄수있다고합니다. 이런일이 있어서는 안되겠지만... 급발진 그게 내가 주인공일수 있잖아요. 아무리 뽑기라하지만 참... 속상할뿐이네요. 하루빨리 안전한 차량이 만들어지길 바라면서..
급발진 대처방법 피해는 누구의 몫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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