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뉴스 / / 2016. 11. 14. 17:53

우유 유통기한 지난거 먹어도 되는걸까? 아님 버려야하나?

반응형

 

우유 유통기한 지난거 먹어도 되는걸까? 아님 버려야하나?

 

 

흔하게 볼수있는 "우유" 보통 우리가 먹는 음식들

보면 유통기한이 있기마련입니다. 이런 부분에 대해서

민감하신분들도 있지만 유통기한이 얼마 안지났다면

그냥 드시는분들도 계시더라구요. 저도 이번에 이

정보 알기전까지는 유통기한 지나면 버리는 1인이였는데

 

 

 

 

그 진실을 한번 알아보았어요. 예전에 TV에서도 한번

본것 같은데 표기되어져 있는 유통기한이 딱 소비자가

먹어야 하는 날짜일까..?? 아니더라구요.

우유이외에도 "유통기한"이 따로 있고 "소비기한" 이

따로 되어져 있더라구요.

 

 

 

유통기한 이라는것은 말 그대로 유통되는 기한을

말하는거구요. 제조일로부터 먹을수 있는 기한이 소비기한

인데 이는 제조일로부터 우유의 경우엔 45일 ~ 60일까지

도 괜찮다고 하더라구요. 와.. 60일이면 두달인데

여름에는 조금 조심해야겠고 요즘같이 날씨가 추워지는

겨울에는 60일까지도 가능하단 이야기겠죠.

 

 

 

우유. 식빵.두부.계란.요구르트

등등 소비기한이 따로 정해져 있다고

하니 주부님들은 꼭 참고해 두시면

도움이 될것 같아요. 계란도 소비기한이

25일이나 더있네요.

 

 

 

 

저도 이 정보 알고 완전 깜놀했어요. 보통 어머니들 보면

유통기한 지난 우유들 세수할때나 목욕할때 이용하시던

데 이제 먹는것 같고.ㅋㅋㅋ 장난치면 안되겠네요.

 

 

 

 

우유 유통기한 지난거 먹어도 되는걸까? 아님 버려야하나?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